Rhapsody on a Theme by Paganini: Variation No. 18 - Rachmaninov

2018. 2. 25. 02:16음악과 영화

Rhapsody on a Theme by Paganini: Variation No. 18 

-: Rachmaninov :-



Sergei Rachmaninov

Album: The Worlds Greatest Composers

Performed by: St. Louis Symphony Orchestra, Piano - Abbey Simon

@https://youtu.be/KcxpR-9jONo



요즘 배우 공유가 나오는 광고에 이 음악 "Rhapsody on a Theme by Paganini"가 배경음악으로 쓰인다.

이곡을 들을 때면 영화 "피아노의 전설(the Legend of 1900)"에서 "Playing Love"가 생각나곤 한다.

두 곡이 닮은 듯해서일까?

두 곡 모두 선율이 봄날의 바람같이 따스하고 부드럽기도 하고 설레이기도 하다...


Playing Love - the Legend of 1900



이곡 "파가니니 주제의 랩소디"는 영화 "사랑의 은하수(Somewhere in time)"의 OST로도 사용되었다.

내용은 시간을 넘어선 사랑에 관한 영화인데, 슈퍼맨 "크리스토퍼 리브"가 주연을 했었다.

사랑하는 여인을 찾아 시간여행(?)을 하지만 결국 이루지 못하고 현재로 돌아와서 다음 생애(?)에서 이루어진다는 내용인데, 전형적인 멜로 영화로 격정적이고 극적인 장면이면 이곡이 연주된다.




공유의 코웨이 정수기 광고에서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Rhapsody on a Theme by Paganini"는 탁월한 선택인듯!

극적이고 설레이게 하는 선율에 잘 맞춰진 전개가 음악과 딱 맞아 떨어진다.

그리고 시원한 파란색 바다 배경화면과 시원한 바람 같은 바이올린 연주도 어울린다.






반응형